쌍용메뉴

REXTON SPORTS

GHOSTGHOST메뉴

NEWS

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99%를 위한 1%의 SUV, 렉스턴의 탄생

2017-04-27

대한민국 99%를 위한 1%의 차. 쌍용자동차가 자랑하는 SUV 기술력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SUV ‘렉스턴’의 이야기입니다. 실제 렉스턴의 시작은 대한민국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하면서 시작됩니다. ’98년 외환위기 폭풍이 몰아친 대한민국, 쌍용자동차는 SUV를 통해 한국의 기술력과 저력을 세계에 다시금 알리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모든 사람들이 또 다시 자부심을 갖길 바란 것. 그렇게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렉스턴은 대한민국 SUV 그 자체로 자리매김합니다. 그리고 렉스턴은 1%의 SUV로 거듭나게 되는데요. 모두의 SUV로, 그리고 한 사람을 위한 렉스턴으로. 운전자 한 명 한 명을 위해 약 15년에 걸쳐 변화를 거듭한 렉스턴의 이야기. 지금 공개합니다!


“99% 대한민국의 자긍심으로, 렉스턴의 시작”

1998년, 대한민국은 IMF로 힘든 나날을 보냅니다. 이런 시기 쌍용자동차는 국내 자동차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한국의 자부심과 자긍심 제고를 위해 힘들지만 새로운 도전을 계획합니다. 프로젝트명 ‘Y200’으로 진행된 렉스턴(REXTON)은 SUV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목표로 개발에 착수합니다. 설계단계부터 신개념 SUV에 걸맞은 디자인과 성능을 가질 수 있도록 동급 최고의 대형 SUV 컨셉으로 개발돼, 2001년 렉스턴이란 이름으로 등장합니다.

 


렉스턴이란 이름에도 이러한 개발 목표를 담았습니다. ‘왕가’를 의미하는 ‘REX’와 ‘품격과 기조’를 뜻하는 ‘TON(TONE)’을 합성한 것. 쌍용자동차는 렉스턴을 통해 SUV 선두업체의 지위를 다지고, IMF로 위기에 빠진 국내 자동차 산업을 다른 차원으로 한 단계 높인다는 의지를 확고히 합니다. 이러한 개발 의지가 힘을 발휘한 덕분에 렉스턴은 쌍용자동차를 대표하는 대형 SUV로 자리매김합니다. 실제 렉스턴은 2001년 출시 이후, 불과 26개월 동안 10만대를 판매하는 대기록을 세웁니다. 이는 티볼리 출시 전 쌍용자동차가 기록한 최단 기간 10만대 판매 수치이기도 합니다.

 

“하늘과 땅 차이, 1%의 대형 SUV 렉스턴”


이후 쌍용자동차는 렉스턴의 후속 모델을 선보이며 보다 혁신적이고 진보한 대형 SUV 모델을 제시합니다. 2001년부터 최근까지 선보여진 렉스턴을 살펴보면 SUV의 현주소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렉스턴은 대형 SUV와 최고급 세단의 장점을 살린 신개념 SUV로 그 시작을 알립니다. 안전성과 경제성, 주행성능을 보완하면서 세단 수준의 최첨단 편의장치를 적용, 최상의 승차감을 앞세운 것. SUV로서는 혁신적인 공기저항계수(cd=0.39)를 달성한 뉴 라운드 스타일(New Round Style)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혁신은 이미 출시 전부터 화제의 중심이 됩니다. 출시 이전에 이미 ‘2001년 우수산업디자인 공모전’에서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것인데요. 이는 렉스턴의 역동적이고 화려한 스타일이 대형 SUV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렸음을 의미합니다.

 

“뭘 좋아하는지 몰라 여러 버전을 준비했어! 맞춤형 SUV의 진화”


성능과 디자인 모두 검증된 렉스턴은 그 인기에 힘입어 ‘고객 맞춤형 SUV’로 진화하며 그 명맥을 이어갑니다. 주로 도시를 달리는 운전자를 위해 2003년에는 ‘뉴 렉스턴’을 선보였는데요. 이는 렉스턴의 안전성과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도심 운행에 효율적인 2륜구동형 모델로 새로이 시판된 것. 뿐만 아니라 렉스턴은 SUV를 타면서 세단의 품격을 느끼고 싶은 운전자를 위해 2006년, ‘렉스턴 Ⅱ’를 출시합니다. 렉스턴 Ⅱ는 SUV 특유의 스포티함과 파워를 느낄 수 있는 스타일을 살리면서도 최고급 대형 세단의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모델인데요. 실제 렉스턴 Ⅱ는 최고급 세단인 ‘뉴 체어맨’의 고품격 스타일을 그대로 접목, 이를 통해 안전성과 운전자의 편의성 모두를 동시에 충족시켰습니다.

 

이후 렉스턴은 경제성과 실용성을 갖춘 ‘슈퍼 렉스턴(2010)’, 한층 스마트한 프리미엄 SUV ‘렉스턴 W(2012)’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더 다양해진 운전자의 취향을 대폭 반영합니다.

 

“NEXT 렉스턴, GO! G4 렉스턴!”

렉스턴은 첫 출시 이래 운전자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며 개발과 진화를 거듭했습니다. 그리고 2017년, 쌍용자동차는 오랜 기다림 끝에 새로운 렉스턴의 등장을 예고했습니다. 바로 프로젝트명 ‘Y400’으로 진행된 신차 ‘G4 렉스턴’이 오는 5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인데요. G4 렉스턴은 렉스턴의 브랜드 가치를 계승하고 여기에 4가지 혁명을 담았습니다.  가장 진보한 미래형 SUV의 대명사가 될 G4 렉스턴의 새로운 도전, 렉스턴 이상의 그 위대한 혁신도 지켜 봐주세요. GO, 렉스턴! G4 렉스턴!